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때, 퀄리티 있는 이미지 사용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종종 배경이 복잡하거나 원하지 않는 요소들 때문에 이미지의 주제가 묻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배경 제거, 즉 '누끼 따기'가 필요합니다.
저번에도 이미지 배경 제거를 할 수 있는 포스팅을 작성 한 적이 있는데요. 더욱 간단하게 배경 색상을 없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서 다시 한번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좀 더 삭제가 필요하면 지우기/복원 버튼을 눌러 불필요한 부분을 선택하면 깔끔하게 처리됩니다.
보관할 영역 표시 버튼을 클릭하고는 배경으로 인식되어 날아가버린 부분을 점점이 찍어줍니다.
시간은 없고 파워포인트보단 좋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고 싶으실 땐 괜찮을거예요.
(피사체로부터 배경을 분리하기 위해 외곽선을 따는 것을 누끼 따기 혹은 누끼라고 한다. 출처 : 나무위키)
분위기에 맞는 배경 이미지를 넣으면 좀 더 다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기억해 달라고 언급한 새로 생긴 메뉴 탭에서 [제거할 영역 표시] 메뉴를 눌러주시구요. 추가 지정할 범위를 PPT 파워포인트 누끼 따기 직접 마우스로 PPT 파워포인트 누끼 따기 그려주세요. 그리실 때, 클릭한 채로 직선 형태로 드래그해주시고 다시 클릭해서 드래그, 요런 식으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Contain your prospects. Come to a decision what aspects of your project stakeholders can see and edit. Deal with your communication on a single simple interface.
그런데 다름 아닌 '파워포인트'를 가지고 손쉽게 누끼를 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서부턴 간단한 것은 파워포인트로 뚝딱뚝딱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드리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주소에서 디자인치트키에서 제작 중인 모든 슬라이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소개글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개체를 선택하면 원 사이즈에 맞게 PPT 파워포인트 누끼 따기 비어 있는 부분도 선택되기 때문에 자르기를 통해 뒷배경이 없는 부분은 줄여주는 것이 작업에 편합니다.
투명한 색 설정 버튼을 누르고 나면 스포이트 아이콘이 활성화된다. 이때 스포이트 아이콘을 이미지 상 투명하게 만들고 싶은 컬러에 가져가 클릭하면 해당 컬러가 투명색으로 변경된다.
운동 전 충분한 워밍업을 통해 몸을 풀고, 적절한 운동 복장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춘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